해변 대관람차 도입에 상권 대변화...'더하운드 반달섬' 수혜 기대

입력 2022-04-07 17:23   수정 2022-04-07 17:25

속초, 영덕, 시화호 등 해변에 조성된 대관람차가 주변 상권까지 바꾸고 있다. 부동산업계에서는 해당 지역 상업건물에도 적지 않은 수혜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속초해수욕장 입구에 아파트 22층 높이(65m), 6인승 캐빈 36개 규모의 대관람차 ‘속초 아이’가 개관하자마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속초 아이’가 운영을 시작한 지난달 25일 이후 수천명의 관광객이 몰리면서 일대에 교통 체증이 가중될 정도다.

동해 바다와 설악산 경치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대관람차를 운영하는 민간사업자는 속초아이 옆에 4층 규모의 실내 테마시설을 내달 준공할 계획이어서 주변 상권에도 영향을 줄 전망이다.

경북 영덕군 강구항 해파랑공원에도 국내 최대 규모의 대관람차 ‘영덕아이’가 내달 문을 열 예정이다. 높이 140m로 국내 최대 규모이며 세계적으로도 다섯 번 째다.

‘영덕아이’는 영국을 대표하는 대관람차 ‘런던아이’(135m) 보다 규모가 크며 인근에 민자유치를 통해 호텔과 해상케이블카도 조성할 예정이어서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영덕군은 예상하고 있다.

시화호에는 사장교 주탑과 융합시킨 신개념 대관람차가 조성된다.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와 송산그린시티를 연결하는 2.83km 교량 중간쯤에 높이 60m의 대관람차로 6인승 캐빈 24대로 구성된다. 교량공사는 이르면 올해 하반기 착공에 들어간다.

대관람차 아래에는 얕은 수심을 육상화해 문화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교량에 조성되는 특성상 상권은 인근 시화MTV 반달섬을 중심으로 형성될 전망이다.

시화MTV 반달섬에는 요트 등을 정박할 수 있는 마리나시설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유동인구 증가를 예상한 위락시설도 처음으로 분양되고 있다. 반달섬 광장과 맞붙은 2개 블록에 지하 3층~지상 12층, 연면적 1만 4015㎡의 쌍둥이 건물로 조성되는 ‘더하운드 반달섬’이다.
복합상업시설로 조성되는 ‘더하운드 반달섬’ 투시도.제공=반달섬시티, 에이치에이개발

더하운드 반달섬의 1~6층은 근린생활·위락·운동시설로, 7~12층은 일반숙박시설 68실로 각각 구성된다. 핵심점포(키 테넌트)로 스크린골프장과 클럽들이 각각 1개 층씩 운영될 예정이며 숙박시설은 여행 플랫폼인 야놀자와 제휴를 맺어 운영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대관람차와 교량이 건설되면 반달섬과 거북섬을 중심으로 시화MTV는 수도권 레저 중심지로 떠오를 수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